"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이 「MDC 창업 지원 사업」에 참가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MDC 창업 지원 사업」은 경기도 지역 내에 제조(M)·디자인(D)·콘텐츠(C) 분야 창업을 예정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총 16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16명의 예비창업자에게는 사업화를 위해 최대 2천만 원의 자금을 지원하며 수행기간 동안 스타트업 CEO 멘토링, 데모데이 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2019년 사업 참가한 랜포랄(Lanforal)의 정지수 대표는 한글의 형태와 의미를 활용한 디자인 제품을 개발했다.
정지수 대표는 “해당 사업에 참여하며 자금 지원뿐 아니라 좋은 멘토를 만나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작은 아이디어라도 구체화 시킬 수 있다면 용기를 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자투리 천을 활용한 반려동물 의류 브랜드, 전통문화를 반영한 인테리어 제품, 실용성을 개선한 정장 등 제조·디자인·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예비창업자가 아이디어를 실현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오는 4월 3일까지 모집한다.
MDC 창업 지원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의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