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정부의 전면검역 시행(3.22일) 전 유럽과 미국 등에서 입국한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무료 전수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3. 24일 현재 해외입국자 중 총 41명이 자진 신고하여 검체 검사를 완료했으며 3명의 확진환자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지역사회 전파 방지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정부의 전면검역 시행(3.22일) 전 입국자에 대한 선제적 전수검사 결과 코로나19 양성 판정된 3명은 지난 3. 20일 독일에서 입국한 유학생과 같은 날 미국에서 입국한 뉴욕시 방문자이고, 3.21일 뉴욕에서 입국한 유학생으로 이들은 모두 인천의료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전수검사 대상은 3. 2일 ~ 3. 21일 동안 유럽(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영국, 스위스 등)과 미국(캐나다 포함)에서 입국한 인천 거주자(주소지 기준)로 무료 전수검사를 진행하고 있고, 여권과 신분증을 모두 소지하여 주소지 군․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남춘 시장은“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 추세로 해외 확진자의 국내 유입이 늘어나는 만큼 해외 입국자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방역 조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시민여러분께서는 최대한 집에서 머무르며 고강도「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