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경북도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위축됨에 따라 도민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환경개선부담금의 올해 상반기 납부 기한을 3 개월 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오염 부담원칙에 따라 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자에게 부과되는 부과금으로 경유자동차 소유주에게 3월과 9월 연2회 부과 된다. 이번에 부과된 환경개선부담금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경북도내 경유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부과한 3월분 30만여건 115억원 정도이다. 납부 기한은 오는 3월 31일에서 6월 30일로 연장된다.
납부대상자는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지방자치단체 ‘위택스 (www.wetax.go.kr)’또는‘인터넷지로(www.giro.or.kr)’등을 통해 온 라인으로 납부할 수 있다. 환경개선부담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자동차를 등록한 시·군의 환경 관련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경상북도는 이와 함께 폐기물 소각 또는 매립·처분하는 기업과 지자체 에게 부과하는 폐기물처분부담금을 시군의 코로나19대응 예산확보와 지역기업 부담 완화를 위해 환경부에 징수유예 및 감면해 줄 것을 건의 했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 납부기한 연장을 통해 코 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