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만 7세 미만 1만 4천여 명, 아이(국민)행복카드 포인트 지급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국비 56억 원을 투입해 만 7세 미만 아동 1만 4천여 명에게 한시적으로 아동돌봄포인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돌봄포인트는 올해 3월 말 기준 아동수당 대상자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받을 수 있다.
보호자가 소지한 정부지원카드(아이‧국민행복카드)에 아동 1인당 40만원 상당(3월~6월, 4개월분) 카드 포인트로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된 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대형전자매장 등을 제외한 지역 내 도소매점 및 마트 등에서 올해 12월 말까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지급 대상에게는 보건복지부에서 일괄 안내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지급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4월 6일부터 10일까지 복지로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차미정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긴급 돌봄 발생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 양육 가구에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