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이미지 = 픽사베이]은평구공공도서관은 코로나19로 임시휴관이 장기화되고 지역주민들의 독서활동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도서 택배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도서 택배서비스’는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홈페이지에 접수된 도서를 택배로 발송하는 서비스로, 기간은 4월 9일(목)을 시작으로 하루 30명(선착순)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은평구공공도서관 대출회원 중 은평구 거주자로써 홈페이지에 대출 희망도서를 검색하여 택배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도서는 1인당 3권까지 가능하고, 택배 발송일로부터 21일간 이용할 수 있다.
도서 반납은 은평구 관내 공공도서관 외부반납함 및 무인반납함(구파발역, 녹번역, DMC역)과 외부반납함(불광역, 연신내역)을 통해 비대면으로 반납이 가능하며, 책을 통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도서와 택배 봉투는 소독 처리하여 안전하게 배송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독서 욕구 충족을 위해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과 모바일 ‘리브로피아’ 앱에서 볼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의 대출권수도 한시적으로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내 공공도서관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