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홍보포스터]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에 참여하는 장애인,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의 이동을 돕기 위해 ‘119안심 투표도우미 제도’를 운영한다.
‘119안심 투표도우미’로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응급구조사, 간호사 등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전문 응급의료 인력이 투입돼 노약자, 장애인은 물론 사고 등으로 거동이 어려운 시민의 자택에서 투표소까지 이동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예방 등을 위해 이송 전후 마스크와 소독제도 제공한다.
이용 신청은 15일 오전까지 119 또는 거주지 가까운 소방서에 전화해 예약하면 된다.
최민철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코로나19로 투표를 망설이는 노약자,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위해 119 안심 투표도우미를 운영한다”며 “거동이 불편하더라도 119를 통해 유권자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에 꼭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