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창원시청 전경]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코로나19가 장기 지속됨에 따라 오는 5월 5일 개최할 예정인 제98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취소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년 시 전역에서 5월5일 어린이날에는 대단위 기념행사가 펼쳐졌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국가적 위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과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과 안전을 위하여 행사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다.
창원시는 5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지 못해 많은 아쉬움은 있지만, 2021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올 하반기에 더욱 다채로운 어린이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아동과 시민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규삼 보육청소년과장은 “어린이날 행사 취소결정이 쉽지 않았지만 코로나19 사태의 빠른 종식을 위해 고심 끝에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며, “모든 행정력을 코로나 19에 집중하고 있고, 지역사회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또한 연장되고 있는 만큼 올해는 가정에서 유익하고 즐거운 ‘작은 어린이날’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