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사공태)는 지난 4월 1일부터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어린이용 면마스크 464개를 직접 제작하여 민간 어린이집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증 위기가 지속 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린이들의 바이러스 접촉과 노출을 줄이는 데 보탬이 되고자 남구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이 직접 수제 면마스크 제작·보급에 나선 것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지난 1일부터 자택에서 한땀 한땀 정성껏 재봉을 하여 어린이용 면마스크 464개를 직접 제작하였으며,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지도 직접 작성하여 면마스크와 함께 남구에 소재한 민간 어린이집에 전달하였다.
또한, 어린이 감염 예방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하는 어린이집 선생님을 위해 대구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보광 아이엔티에서 코로나 극복을 위해 보내준 성인용 면마스크 300개를 어린이 마스크와 같이 전달하였다.
자원봉사센터는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응원메시지와 수제 마스크 전달을 통해 ‘안녕, 대구! 굿바이 코로나!’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특히 자원봉사자들이 코로나 극복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코로나19 감염 위기를 같이 극복하고 대응하는 범시민 참여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 극복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해 주신 자원봉사자들과 ㈜보광 아이엔티 모든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