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서부소방서에서 외국인 2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전문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광주지역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유학생 등 외국인 수가 증가함에 따라 언어 및 문화차이를 극복해 수요자 중심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민간전문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은 한국어가 가능한 3자 통역도우미, 다문화가족 전문 의용소방대원, 유학생 중 중국, 베트남, 몽골 등 9개 언어별 거주 외국인 위주로 선정했다.
이들은 14시간의 교육과 평가과정을 마친 후 소방안전교육 보조강사 활동 및 외국인 소방안전교육용 콘텐츠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위해 7명의 소방공무원으로 소방안전교육 전문강사단을 구성해 ▲재난대응 표준행동 ▲화재기초이론 ▲화재대응 및 소방시설 사용법 ▲기본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생활안전사고 상황별 대처방법 등을 집중 교육했다.
이천택 시 구조구급과장은 “외국인 소방안전교육은 언어장벽으로 인해 교육 효과가 낮았다”며 “외국인들이 소방안전교육을 제대로 받을 수 있도록 외국인 강사 양성 등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