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오는 5. 11일부터 7. 10일까지 2개월간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민방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여수시 소속 5년차 이상부터 만 40세까지 지역 및 직장 민방위 대원이다.
5년차 이상의 민방위 대원은 연 1시간 이상의 훈련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사이버 교육 이수로 대체 가능하다.
교육방법은 여수시청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속하거나, 포털, 스마트폰 등에서 ‘민방위사이버교육’을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본인 인증 후 1시간 동안 교육을 수강하고, 평가 결과 70점 이상이면 이수 가능하다.
교육 기간 중에는 주말 상관없이 24시간 접속이 가능하여 편리하다.
시 관계자는 “민방위 대원들의 비상소집 훈련 참여 부담을 해소하고,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 교육을 마련했다”며 “민방위 교육은 법정 교육이니만큼 기한 내 반드시 이수할 수 있도록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