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대전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시설 및 자가격리자를 지원하기 위해 재난심리지원키트를 제작해 배부한다.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가 제작한 재난심리지원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안·우울감 등의 완화를 돕고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전문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키트는 감염병 스트레스 극복지침(출처: 국가트라우마센터)과 정신건강서비스기관 안내문, 스트레스 검사 패치, 컬러링북, 스트레스 볼 등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수련마을과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시민들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불안과 우울을 경험하고 있다”며 “재난심리지원키트를 통해 마음건강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얻고, 정신건강 전문서비스 기관의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도움이 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불안 및 우울감 등의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다면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나 5개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