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제주시에서는 FTA 체결 및 축산물 수입 개방화 대응, 한우산업의 지속 발전 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하여 제주시·농협경제지주 한우개량사업소(소장 김병돈) ·제주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강승호) 등 3개 기관이 참여하는 『한우개량 업무협약(MOU)』을 5. 11일 체결한다고 밝혔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제주시에서는 한우 생산기반 확충, 수정란이식사업 확대 등 고능력 한우 생산을 위하여 적극 행정지원하며, 한우개량사업소에서는 고능력 한우수정란 생산·공급, 관련 콘텐츠 정보 제공 및 교육 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제주축산업협동조합에서는 한우개량 컨설팅 농가지원 및 한우 수정란 이식으로 생산된 고능력 한우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한 축산농가 소득에 적극 노력하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안정적인 고능력 한우 수정란 공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한 체계적인 한우개량으로 보들결 제주한우 광역브랜드 생산기반 조성 및 축산물 부가가치 제고로 축산농가 소득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