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인천시청 전경]인천광역시립박물관(관장 유동현)은 13일 인천문화재단과 인천지역 역사연구 발전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인천시립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박물관과 문화재단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인천지역 역사문화 연구 및 문화예술 발전과 양 기관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전시회 등 공동 행사의 개최 △문화예술 및 역사문화 관련 교육·홍보사업 △자료·정보의 교환 등에 있어서 상호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유동현 시립박물관장은“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천지역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와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많은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