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금천구청 전경]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DK Works 제품개발지원센터(이하 ‘DK Works’)와 MBC+ 간 업무협의를 통해 지역 내 모든 학교(34개교)를 대상으로 전문 스튜디오 시설을 5월부터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튜디오 시설 개방’은 구가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수업 동영상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교사들을 위해 마련한 대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의 온라인 개학 결정으로 동영상 제작 경험이 없고, 전문 장비가 없는 학교 교사들은 원격시스템을 활용한 정규수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구는 학교 교사들이 보다 원활하게 질 높은 수업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전문 스튜디오 시설을 갖추고 있는 DK Works 및 MBC+와 5월 4일 업무협의를 통해 시설과 기술을 무료로 지원하기로 했다.
스튜디오는 카메라, 음향장비, 조명 등 전문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장비사용법 교육과 전문가를 통한 동영상 편집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DK Works는 구의 혁신경제 중심지인 ‘G밸리’에서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등 기업인들의 아이디어 발굴, 시제품 생산, 디자인, 특허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6월 메이커스페이스 G-CAMP, 지식재산센터와 함께 문을 연 디자인개발 지원 시설이다. 다양한 디자인 소재 정보부터 컨설팅, 홍보까지 제품의 디자인개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동영상 제작 지원을 통해 교사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안정된 학습 환경이 제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DK Works와 협의를 통해 스튜디오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