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진천군은 오는 18일부터 3,460명의 지역 저소득 이웃들에게 보건용 마스크 7만여 장을 지원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최근 이태원 클럽 등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주민 불안이 커지고 있는 만큼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공급한다.
군은 5월 중 3만 5천개의 마스크를 우선 공급하고 오는 7월에 2차 지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확보해 감염 공포로부터 지역 주민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군민 여러분들도 생활 속 거리두기 안전수칙을 준수하셔서 코로나19 조기 종식에 힘을 보태 달라” 고 당부했다.
앞서 군은 △우한 교민 수용에 적극 동참한 혁신도시 주민에 40만장 △노인, 임산부, 영유아, 저소득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32만장 △경찰서, 소방서, 진천 성모병원, 선수촌 등 관계기관에 4만장 △전 군민 대상 32만장 ○등록 외국인 및 외국국적 동포 2만장 등 110만장의 마스크를 제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