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출처 = 소방방재신문]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이지만)는 18일부터 7일간 출‧퇴근 시간에 80여 개 버스승강장을 중심으로 의용소방대 400여 명을 투입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 집중 홍보에 나선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12일 ‘코로나19 극복 범시민 대책위원회’에서 마스크 착용 계도와 홍보 기간을 연장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는 결정에 따라 대구광역시 의용소방대가 자발적으로 나서면서 성사됐다.
매일 80여 버스 승강장에서 출‧퇴근 시간 어깨띠와 홍보피켓 등을 활용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을 집중 홍보하고 거리두기 생활화 등의 홍보활동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은 의무 여부를 떠나 자신과 타인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최소한의 방역이라는 생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