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었던 박 터널을 낙동강변을 중심으로 강남과 강북지역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박은 여물기 전에는 속을 파내 식품으로 활용하고 다 익은 박은 둘로 쪼개 주방용품인 바가지를 만들어 사용했던 식물이지만 플라스틱 제품의 출현으로 점차 기억에서 사라져 가는 물품이 됐다.
이번에 조성하는 박 터널은 총 길이 330m로, 색동 호박, 조롱박, 긴 손잡이 국자 등 17종 1,155본을 심어 낙동강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뿐만 아니라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박 터널이 조성된 이후 강변을 따라 흐르는 낙동강과 어우러져 무더위에 시민들에게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는 사라져 가는 다양한 박의 종류를 보고 배우는 학습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