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소장 이승훈)에서는 혼자 생활하는 치매환자의 위급상황을 신속히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안심터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안심터치’는 평소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치매어르신들이 혼자 생활하는 시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급상황(상해, 화재, 질병 등) 시 신속히 알릴 수 있는 ‘스마트 안심터치’를 마련하였다.
‘스마트 안심터치’는 핸드폰 뒷면에 부착하는 액세서리로 긴급상황 발생 시 버튼을 3~5초간 누르면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현재위치와 현장 상황 녹음파일이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스마트 안심터치’신청은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어르신 또는 보호자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즉시 제공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주시 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가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