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23일 여수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갤러리노마드(관장 김상현)가 주관하는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사진 전시회’에 참석했다.
전시회는 5‧18 민주화운동 당시 항쟁사진 및 동영상, 10일간의 항쟁일지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해 우리지역 청소년들에게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계승과 민주시민 교육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 기념사진 전시회를 통해 우리 지역 청소년들 뿐만아니라 일반시민들도 함께 5‧18 민주화운동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우리지역 핵심 현안인 여순사건 특별법이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제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는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갤러리노마드(신기동 소재)에서 열리며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