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수환)은 교육부 2020 업무계획 중 하나인 학부모 안심학년제 운영을 위한 초등 1학년 교실개선사업 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등 1학년 교실개선사업은 입학 초기 학생의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교실 공간을 학교여건에 맞게 바닥난방, 교실내 개수대 설치, 실내인테리어 등의 시설개선을 하는 것으로, 미래교육공간사업과는 별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하여 학교별 추진일정을 점검하고, 신설학교 저학년 교실과 미래교육공간사업 우수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초등학교 1학년에 맞는 공간 구성 및 사업추진의 효율성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관련 최수환 교육장은 “편안하고 안전한 학습환경을 조성하여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획일적인 사업이 되지 않고 발달단계에 맞는 놀이·활동 중심 사업에 맞는 교실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학교측에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