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김포시와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이 28일부터 학생 가정으로 식재료 꾸러미를 발송했다.
발송 된 꾸러미에는 등교개학이 연기되면서 미집행 된 학교급식 경비를 활용한 5만 원 상당의 식재료가 들어가 있다.
김포시는 김포교육지원청과 신속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면서 수도권에서 가장 먼저 꾸러미 발송에 들어 갈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올해 신설 된 고촌고등학교를 시작으로 83개 유치원, 중·고·특수학교 3만 2,000여 학생의 가정에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위원장 최재웅)에서 결정한 우수식재료 꾸러미가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김포시의 꾸러미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면역력 강화 등 학생건강을 위해 선정한 김포금쌀 4kg, 논지엠오(Non-GMO) 전통장류, 홍삼 및 사과음료 건어물 등 8종이 담겼다.
한편 꾸러미 발송일자 등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학교급식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중·고·특수학교와 유치원 외에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에는 경기도에서 별도 사업으로 친환경농산물 14종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