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진천군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는 6일 진행 예정인 제65회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축소 개최한다.
4일 군에 따르면 국가유공자 대부분이 고령인 점을 감안해 지역 내 기관단체장, 보훈단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추념식은 국민의례,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추모헌시 낭독, 추모곡 제창 순으로 진행되고 군은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손 소독 △자가점검표 작성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오프라인 행사는 축소 개최를 결정했지만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을 잊지 않도록 각 가정, 공공기관, 기업, 단체를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추념식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참석 자제를 부탁드린다”며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기 위한 조기게양에는 진천 군민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