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영천시]대한불교 조계종 제10교구 영천포교당 청량사(주지 서오스님)은 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20kg, 80포를 영천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쌀은 개금불사회향 기념으로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불자들이 정성으로 마련한 공양미로 400만원에 상당한다.
주지 서오스님은 “코로나19로 많은 이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음에 불자님들과 뜻을 모으게 되었다”며 “작은 것이지만 이웃과 나누어 모두에게 극복의 희망이 되기를 염원한다”고 전했다.
영천포교당 청량사는 지난 3월에도 코로나 극복을 위해 불자 봉사회 ‘삼소담봉사단’에서 성금(100만원)과 성품(빵,음료)을 기탁했으며, 평소 지역사회에 무료식사 봉사 등 이웃사랑 실천을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끊임없는 나눔을 실천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정성으로 기탁한 공양미는 지역곳곳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