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여수시 자산공원 현충탑 전경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65회 현충일 추념식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간소하게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추념식은 6일 오전 자산공원과 선원동 현충탑, 화장동 국군묘지와 삼산면 서도리 전몰용사 위령비에서 열린다.
보훈단체장을 비롯해 여수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의장과 도‧시의원, 각급 기관장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참석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려 퍼지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추념식이 시작된다.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이 이어지고 현충일 노래 제창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현충일 추념식이 간소하게 진행되지만 차분하고 엄숙히 거행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면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이 존경과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격려 서한문을 발송하고, 위로금 지급, 모범 유공자 표창 등 다양한 호국보훈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