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안동시청 전경]안동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오지마을에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농기계 순회·정비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6월 9일 풍산읍 서미1리를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10회에 걸쳐서 실시할 계획이다.
순회교육팀은 3명을 1개 조로 편성해 운영하고, 부품가격이 개당 단가 1만 원 이하는 무상으로 지원한다. 현장에서 고장 난 부분에 대한 수리 방법을 농업인들이 스스로 정비·점검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고, 폐유 무단소각과 투기 등으로 환경오염이 우려됨에 따라 폐유 수거도 병행해서 실시한다.
또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동력경운기 백미러 300개, 반사 스티커 3,000장을 제작해 참석자에게 배부한다. 백미러는 주행형 경운기에, 반사 스티커는 경운기, 트랙터 등 주행형 농기계와 자전거, 전동휠체어 등 이동 수단에 부착하도록 할 계획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농기계 수명을 연장하며, 간단한 정비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