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만명 찾는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 “버려진 자원이 미래가 된다”
해남군자원순환복합센터가 한해 2만여명의 주민이 찾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며, 해남군 자원순환의 랜드마크로 부상하고 있다.지난 2024년 5월 개관한 해남군 자원순환복합센터는 자원순환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교육과 체험, 나눔을 한자리에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조성된 복합시설이다.해남군이 민선 7기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환경분...
▲ [사진제공 = 대구소방안전본부]대구소방안전본부는 8일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헌혈 참여자 급감에 따라 혈액보유량 부족으로 의료기관의 환자치료와 수혈 등에 지장이 우려되는 심각한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사랑의 헌혈 운동에 나섰다.
이날 헌혈 행사는 대구소방안전본부와 북부소방서 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들은 코로나19 발병 이후 줄어드는 혈액부족에 따라 안정적인 수급과 고통 받는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부족한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이지만 대구소방안전본부장은 “헌혈로 인해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면서 수혈을 기다리는 소중한 생명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라며, “119의 헌혈 참여의 기운이 확산돼 많은 분들이 헌혈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