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이미지 = 픽사베이]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관내 임신계획 중인 신혼부부 및 임신12주 이내 임신부를 대상으로 무료 산전검사를 확대 실시한다.
임신계획 중인 신혼부부 및 임신12주 이내 임산부에게 B형간염, 매독, 에이즈, 신장기능, 간기능, 혈액형, 전혈, 소변검사 등 55개 검사 항목에 대해 무료로 지원하던 것을 풍진(항체) 검사를 추가 지원하여 선천성기형아예방과 임신부의 건강보호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산전검사를 무료로 지원받고자 하는 임신계획여성 및 12주 이내 임신부는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사전 문의해 준비서류를 확인 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 밖에도 임신부 철분제, 엽산제 지원, 전동유축기 무료대여, 고위험임산부관리사업,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지원 등 보건소 등록 임신부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임신부의 산전·산후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출산 친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