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구례군 사진자료(20200611_구례군, 산수유길 주민참여숲 나무심기 행사 추진)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최근 산동면 위안리 산수유길 주민참여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를 10일 개최하였다.
구례군은 ‘숲속의 전남 만들기’에 지역민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하여 ‘산수유길 주민참여숲’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나무심기 행사에는 남양홍씨 문중회, 상위마을회, 하위마을회, 구례군숲속의전남협의회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하여 수국, 산수유 등 6종 18천본을 식재하였다. 이후 지역주민들은 숲돌보미 협약을 체결하여 물주기, 비료주기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이에 필요한 컨설팅, 작업도구 등을 지원한다. 구례군 관계자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열심히 나무를 심어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많은 군민과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군과 주민들이 함께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상위마을 주민 홍 모씨는 “방치해 두었으면 덩굴로 뒤덮였을 산림을 우리 손으로 명품숲으로 만들었다는 자긍심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유지·관리에 힘써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