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출처 = 정세균 총리 페이스북]정세균 국무총리가 전날(16일) 북한의 개성공단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와 관련해 "남북관계의 발전과 한반도 평화 정착을 바라는 모든 이들의 기대를 저버린 행위"라고 비판했다.
정 총리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어제 북한은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건물을 일방적으로 폭파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총리는 "외교안보부처는 상황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해달라. 경제부처는 우리 경제에 미칠 파급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라"고 지시했다.
또 코로나19 수도권 확산과 관련, 정 총리는 "강화된 방역조치에도 수도권의 소규모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수도권 밖에서도 산발적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며 국민들에게는 거리두기 등 방역규칙 준수를, 정부 및 지자체 등에는 철저한 방역을 재차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