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이미지 = 픽사베이]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이 이용하는 공공생활권(공원, 버스정류장, 전통시장, 불광천, 주요거리 등)에 기존 공공와이파이보다 더 빠르고 안전한 최신 기술인 와이파이6를 적용하여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스마트 서울 네트워크(S-Net)」사업의 일환으로 은평구 등 5개구가 1차 대상지로 선정되어 은평구는 33억원의 시비를 확보하여 6월부터 자가통신망 24km를 구축하고 무선송수신장치 350개를 모세혈관처럼 뻗어나가는 방식으로 설치한다.
또한, 현재 우리의 삶에 스마트폰이 필수재가 된 상황에서 데이터와 와이파이의 존재가 중요하게 된 만큼, 사용자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향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통신 인프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자가통신망을 활용한 공공와이파이설치로 계층간 정보격차문제를 완화할 수 있고, 향후 사물인터넷(IoT)망을 연결하여 구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도시를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