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제공 = 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신사제2동주민센터(동장 김영곤)에서는 지난 12일(금)에 신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은미)주관 「신사2동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지원 나눔 행사」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관내 소상공인(100여업체)에 여름용 마소재 마스크와 나눔 물품을 전달하여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통을 겪고있는 상공인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드리고자 진행하였다.
박은미 주민자치위원장은 “매년 지신밟기 행사로 도움을 주신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힘겨운 나날을 지내고 있기에 이번 나눔물품이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 나눔물품은 착한소비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소 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 업체에서 모든 나눔물품의 재료를 구매하여 조금이나마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준비하였다.
여름용 마소재 마스크와 손소독제, 라면1BOX를 관내 소상공인 100여업체에게 동장을 비롯하여, 주민자치위원회회원들이 가가호호 방문 직접 전달하였다. 이번 나눔물품을 받은 소상공인들은 “어려운 경제에 이렇게 도와주신 신사2동 주민센터직원과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했다.
김영곤 신사2동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에 나눔의 실천을 주신 주민자치위원 회원들게 감사드린다. 기뻐해 주시는 소상공인들을 바라보며 “작은 정성으로 마련한 물품이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나눔이지만 나눔으로써 얻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알았고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함께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