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사진제공 = 제주시]제주시는 장마 및 폭염 등 혹서기에 대비하여 2020. 6. 15.~ 6. 26. 2주간 컨테이너 등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가구에 제습기, 방충망 교체 및 설치, 냉방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컨테이너 등에 거주하는 중점관리 주거취약 27가구이며, 이달 초 실시한 소방서 합동 안전점검 시 수요조사를 통해 지원물품을 선정하였으며 민·관이 함께 가정방문을 통해 전달한다.
지원내용으로는 제습기 가구당 1대(27가구), 방충망 교체 및 설치(6가구), 냉방비용 월 50,000원 3개월간 지원(27가구) 등 제주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간 협약을 통한 후원금으로 지원되며, 매해 혹서기를 대비하여 선풍기, 차광막, 쿨매트 등 냉방용품을 지원해 오고 있다.
한편, 이달 초 실시한 소방서 합동 안전점검 결과, 27가구 중 6가구의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감지기 교체 및 추가 설치를 하였으며, 소화기 사용방법 및 휴대용가스렌지 사용 안전교육 등 화재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제주시는 "시민의 안전 확인 및 보호를 위해 통·이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간과 관이 함께 협력하는 ⸢SOS긴급지원단⸥ 운영을 통해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주위에 복지위기가구를 발굴하여 공적서비스 및 다양한 민간서비스 연계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