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출처 = 국립극단 홈페이지 캡처]국립극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다시 없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연극계를 지원하기 위해 문화예술 단체와 개인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다시 연극이 있습니다'란 이름의 이번 공모 사업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공연이 취소된 작품 세 편을 올 11월과 12월에 초청하는 프로젝트다.
선정된 공연팀에는 제작비 3천만원을 지원되며, 국립극단이 운영하는 공연장(소극장 판)을 2주간 제공한다. 티켓 판매 수입은 선정팀에 전액 귀속되며 주요 홍보물 제작을 포함한 홍보·마케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로 모집 대상은 취소된 공연 뿐만 아니라 객석 내 관객 입장이 제한돼 무관중 온라인 송출을 한 경우에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다른 기관 또는 단체의 코로나19 관련 지원을 받았을 경우 응모할 수 없다.
이성열 국립극단 예술감독은 "작은 힘이나마 어려움을 나눠 연극인에게는 공연을 다시 무대에 올릴 수 있는 계기가, 관객에게는 다시 공연을 만날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