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키움 빅리거 러셀 영입...러셀 "키움과 계약, 굉장히 기뻐"
  • 유성용
  • 등록 2020-06-23 10:34:23

기사수정


▲ [키움 히어로즈 유튜브 캡처]

키움 히어로즈와 계약한 새 외국인 티자 에디슨 러셀(26)이 팬들과의 만남을 기대했다.


러셀은 22일 키움의 구단 유튜브를 통해 한국말로 "안녕하세요. 키움 히어로즈 팬"이라며 인사를 남겼다.


러셀은 이어 "키움에서 뛸 수 있게 돼 굉장히 기대된다. 키움과 계약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쁘고 영광스러웠다"면서 "KBO리그와 좋은 구단에서 야구를 하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러셀은 "새로운 팀원들과 코치진을 만나고, 다시 경기장에서 야구를 하게 돼 기쁘다. 팬들을 빨리 만나고 싶다. 한국 문화를 접하는 것도 기대된다"고 더했다.


내야수 테일러 모터를 떠나보낸 키움은 지난 20일 시카고 컵스 출신 러셀과 총액 53만8000만 달러에 계약했다. 컵스와 계약이 끝난 러셀은 코로나19로 미국 야구가 멈추며 팀을 구하지 못한 상황에서 키움과 계약했다. 


러셀의 영입은 키움 뿐 아니라 타구단에서도 관심을 갖고 보고 있는 부분이다. 지금껏 KBO리그에 뛰어든 어떤 외국인 선수도 범접하기 어려운 경력을 가진 러셀은 나이도 26세로 한창이기 때문에 2020시즌 중반을 향해 달려가는 KBO 리그에 어떤 바람을 몰고 올지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러셀은 2012년 미국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전체 11번)에서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에 지명된 '특급 유망주'였다. 2014년 7월 트레이드로 시카고 컵스로 이적했고, 이듬해 빅리그에 데뷔했다.


2016~2017시즌에는 팀의 주전 유격수로 나서 안정적인 수비능력을 보여줬다.


특히 2016시즌에는 151경기에서 타율 0.238, 21홈런 95타점을 기록하며 내셔널리그 올스타로 선정됐다. 그해 월드시리즈 우승도 경험했다.


그러나 2017년부터 하락세를 보였고, 2018년 9월 전 부인에게 가정폭력을 한 사실이 드러나 40경기 출장정지 징계를 받았다. 그 여파로 지난해 82경기 타율 2할3푼7리 9홈런 23타점으로 부진했고, 시즌 후 논텐더로 방출됐다.


KBO로 오게 된 러셀은 "현재 몸상태는 최상이다.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다.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도록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고 몸 상태에 자신감을 나타냈다.


러셀은 미국에서 메디컬체크와 비자 발급 등을 마친 뒤 한국으로 건너올 계획이다. 2주의 자가격리 기간 등을 고려하면 내달 말에나 본격적으로 선을 보일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