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 입암면(면장 임정재)에서는 6월 23일부터 입암권역(입암면, 청기면, 석보면) 취약계층 90가구를 대상으로 『2020년 건강 한 끼! 사랑 한 끼! 미숫가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폭염에 입맛을 잃기 쉬운 취약계층 가구에게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도 좋은 미숫가루를 보급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하여 추진되었으며, 한 가구당 1kg의 미숫가루를 각 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배부하고 복지사각지대 모니터링도 병행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의 재확산 여파로 경로당 폐쇄가 지속되고 사회활동이 제한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가운데 코로나 블루(코로나로 인한 우울증)에 빠지기 쉬운 취약계층들을 직접 찾아가 안부도 묻고 말벗이 되어주어 이분들의 우울감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숫가루를 지원받은 송○○(여,84세) 어르신은 “너무 더워 밥맛이 없을 때는 얼음물에 타먹는 미숫가루가 제맛이다”라면서 “경로당도 못 나가고 거의 집에만 있어 사람이 그리웠는데, 이렇게 미숫가루도 주고 찾아와서 말벗도 되어줘 고맙다”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정성에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