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청소년지원센터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난 5월 23일 치러진 2020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95.8%의 합격률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검정고시 일정이 두 차례 연기되고, 센터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기존 대면수업이 어려워졌었다.
이에 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실시간 동영상 수업을 제공했으며 시험 응시자 24명 중 23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우수한 결과를 낳았다.
특히 청소년지원센터는 시험 당일 청소년들을 시험장까지 안전하게 이송해 주었으며 간식주머니와 도시락도 준비해 수험생들이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K양(17세)은 “상담 선생님과 멘토 선생님 지원으로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생겼고 센터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동영상 수업 덕분에 원활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현재 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휴관을 마치고 스마트교실 및 일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지원센터(☏043-536-3430) 또는 국번없이 청소년전화 138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