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순천시(시장 허석)는 시민의 독서 생활 활성화와 글쓰기 역량 강화를 위해 2020년 One City One Book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
One City One Book은 순천시민 모두가 한 권의 책을 읽고, 토론하며, 소통하자는 취지의 공동체 독서운동으로 200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올해는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눠지며, 지정도서로는 초등부에 오하림 작가의 ‘순재와 키완’, 중고등부는 황영미 작가의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 일반(비문학)부는 김지혜 작가의 ‘선량한 차별주의자’, 일반(문학)부는 황정은 작가의 ‘디디의 우산’이 각각 선정됐다.
응모 희망자는 지정도서를 읽은 후 9월 27일까지 독서감상문을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올리거나 순천시 도서관운영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은 부문별 3명, 단체 2곳을 선정해 순청시장상 또는 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 중 우수작은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본선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도서관운영과 도서관정책팀(061-749-6698) 또는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