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4일(화) 종합운동장내 안성시체육관에서 안성시 체육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날 토론회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안성시체육회장 등 90여명이 참석하여 체육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코로나19 이후 모든 부문이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향후 체육정책 방향 설정과 체육 분야 변화의 대처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토론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예방을 위해 참석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비말차단용 가림막 설치, 손소독제를 비치해 코로나19 방역에도 철저를 기하였으며, 정책 제안을 QR코드로 받아 의견을 수렴하는 등 토론 참석자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토론회는 박종철 교육체육과장이 <2020 </span>시민건강도시>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김보라 안성시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다. 토론자로는 △중앙대학교 체육대학 박성제 교수 △안성시체육회 김종길 회장 △안성시장애인체육회 전정식 수석부회장 △읍면동체육회 이동훈 회장 △종목별협의회 천동현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 현안에 대해 각 분야별로 심도 있는 발제를 진행했다.
안성시청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안성시 체육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체육인들의 제안을 수렴하여 안성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향후 정책을 수립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