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송경희)은 7월 13일(월)부터 경기도 내 중소출판사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2020 새로운 경기, 우수출판물 제작지원(오디오북 분야)」 참가자를 모집한다.
공모 기간은 7월 31일까지이며, 오디오북 분야는 종이책 분야와 달리 ISBN 발행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공모 주제와 분야는 제한이 없지만, 중소출판사 지원 목적에 맞게, 대형 출판사를 통해 재출간한 작품은 최초 독립출판물로 발간한 작품이라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조건은 2017년 7월 1일 이후 발간 작으로, 발간 이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작품이다.
또한, 올해 11월까지 오디오북으로 출간 가능하여야 하며,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지식재산권, 소유권 등 권리상 문제가 없어야 한다.
지원자격은 사업자등록증 주소지 상 경기도에 본사를 둔 중소출판사(대표자 포함 종사인 5인 이내)이거나,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신청서 제출 후, 오프라인으로 원고를 제출하여야 한다.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한 후 우편이나 등기 등으로 직접 접수하지 않으면 접수가 취소되니 온라인, 오프라인을 동시에 접수해야 한다.
이메일 신청 마감은 7월 31일 18시까지, 원고의 경우 마감 일자 도착 우편물에 한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 중 총 10편을 선정하여 오디오북 제작, 유통,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
선정심사는 1·2차 서류 심사로 진행되며 오디오북 콘텐츠 적절성, 우수성(집필 의도, 내용구성)ㆍ독창성ㆍ참신성 실현 가능성(오디오북 출판기획, 마케팅 실행계획의 구체성 및 현실성), 대중성 및 호감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독립출판물 출간이 점점 많아지고, 작가들의 오디오북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법인뿐 아니라 도민이면 누구나 오디오북 분야에 지원할 수 있게 자격을 완화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이외에도 경기 히든 작가, 독립출판물전시지원, 경기서점학교, 경기도 지하철서재 등 다양한 출판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콘텐츠진흥원 담당 부서(book@gcon.or.kr/ 032-623-8034)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