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안동시]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지역 중증장애인 근로자들을 위해 회사의 판매목표달성 포상금 전액을 후원한 사례가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안동지점(경북 안동시 경북대로 326, 054-853-1616)에 근무하는 유신재 부장은 안동시 북후면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애명 산하시설인 청옥보호작업장에 근무하는 중증장애인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2백만 원을 후원했다.
유신재 부장은 현대자동차 근무 23년 동안 자동차 2,000대 이상 판매를 달성하여 본사로부터 받은 포상금 전액을 어려운 가운데도 묵묵히 일하는 근로장애인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포상금 전액을 쾌척했다.
후원금을 전달한 유신재 부장은 화장지를 생산하는 청옥보호작업장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30여명의 근로장애인들의 건강과 근황을 일일이 물어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기부를 받은 청옥보호작업장 관계자는 “후원금으로 코로나19 극복 물품을 구입하여 안전한 직장 만들기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