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영양군]영양군(군수 오도창)은 7월 20일(월)부터 8월 30일(일)까지 일월면 지훈문학관 승무관에서 손경수 화가 초대전‘영양의 四季-자연을 나빌레라’을 개최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일월면에 위치한 지훈문학관 승무관에서 6주간 휴관 없이 영양의 사계를 담은 20여점의 수채화가 전시될 예정이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이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 관람 거리 유지, 입장 시 발열체크 등이 실시된다.
초대작가 손경수 화백은 영양군 출생으로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및 전국 공모전 30회 입상에 빛나는 이력을 자랑한다. 또한 다수의 개인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있으며 현재 영양미술인협회 회장으로 지역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영양의 四季 - 자연을 나빌레라’는 봄의 소나무, 여름의 수련, 가을의 소국, 겨울의 눈 덮인 일월산 풍경 등 영양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화폭에 담아낸 다양한 수채화가 전시된다.
손경수 화백은 “영양의 아름다운 사계를 그린 그림을 지역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고,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영양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영양의 포근한 자연을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 향유의 기회가 중단되어 있던 군민들이 미술 전시회를 통해 문화 갈증이 해소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힘든 시기에 용기와 힘을 얻으실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 행사 개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