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여주시]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장마 이후 시작될 폭염 대비를 위해 시청 및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 ‘양심양산’을 비치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하고 반납하도록 하는 ‘양심양산 대여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양심양산 대여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여름철 양산쓰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하여 폭염 시 체감온도 및 불쾌지수를 낮춰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양산을 통한 자연스러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남·여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한 암막 양우산을 비치해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양산쓰기 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양심양산’은 여주시청 본관 안내데스크와 행복민원과, 세무과 및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자유롭게 대여 및 반납이 가능하며, ‘양심양산 대여서비스’에 대한 시민들의 호응도가 높을 경우 양산 비치장소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여름철 양산쓰기 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들이 다가올 폭염을 시원하게 극복하고 자연스러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