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평화동에 거주하는 한 기초생활수급자가 8월 4일 평화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성금 50만원을 기부하였다.
성금을 기부한 조씨는 최근 TV를 통해 지역내 수해, 피해 소식을 듣고 그냥 있을 수 없었다며 아침 일찍 평화동행정복지센터 문을 두드렸다.
올해 76세가 된 조씨는 장애인 아들과 함께 단둘이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다. 게다가 본인도 현재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여 매월 30여만 원 정도의 급여로 근근이 생활하고 있다.
조씨는“나도 어렵게 살고 있지만, 세상에는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이 많다. 그나마 나는 정부의 혜택을 받아 이렇게라도 살 수 있으니 행복하다.”며“아껴 모은 작은 정성이나마 어려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권경향 평화동장은“본인의 생활도 어려울 텐데 이렇게 선뜻 큰 금액을 기부해 주시어 매우 감사하다.”며“기부자의 뜻이 잘 전달되도록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씨가 기부한 금액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탁절차를 거쳐 차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