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아직 개발이 끝나지도 않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미 제약회사 존슨앤드존슨는 5일(현지시간) 미 정부와 코로나19 백신 1억회 투여분을 10억 달러(약1조2천억)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트럼프 행정부가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확보에 쏟아부은 자금은 총 94억달러(약 11조 2천억)로 모두 7억회 투여분에 이른다.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 백신 3억회분, 미국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의 백신 1억회분, 프랑스 사노피와 영국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의 백신 1억회분, 미국 노바백스 백신 1억회분 등을 미리 확보한 상태다.
한편, 백신 확보전에 나선 것은 미국뿐만이 아니다. 캐나다 정부도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 공동 개발 백신과 모더나 백신 등을 입도선매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수량은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