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홍보포스터]양평군은 (군수 정동균)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yp21edu.kbselife.com)를 통해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군민들에게 8월 3일부터 무료로 제공한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다수의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들이 개강이 무기한 연기되는 상황에서 주민들의 학습 공백 최소화와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포스트 코로나 위기 극복 프로젝트 1탄’으로 군민들에게 온라인 형식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양평군은 지난 7월 15일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운영 강좌는 50종 이상의 다양한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으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전문자격증 교육과정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온라인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양평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와 온라인 시험 응시 비용은 무료다. 단 자격증 발급희망자는 개인별 소정의 발급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양평군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이후 대면교육이 어려운 시점에서 주민들이 사회적 정서적으로 고립되거나 침체되지 않도록 학습 참여를 촉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며 새로운 학습 참여와 활동거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군민들의 일상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