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안동시청 전경]산수실경 국악뮤지컬 “2020 퇴계연가”가 8월 6일(목)부터 9일(일)까지 매일 오후 7시, 8월 10일(월)부터 15일(토)까지는 매일 오후 8시 안동댐 개목나루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퇴계연가’는 동방의 주자로 불리는 조선시대 대 유학자 퇴계선생의 정신이 깃들어 시대적 현실 속에서도 타협하지 않고 독립운동의 성지가 될 수 있었던 퇴계의 가르침을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지난 2009년 실경가무극 퇴계연가를 시작으로 매해 새로움과 감동을 더해 12년째 공연하고 있는 안동국악단(단장 김건우)은 퇴계연가를 안동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연출은 공연<제 65회 경기도 전국체전 주제공연>, 뮤지컬<천생연분> 등 지역에서 다수의 작품에 참여한 김명원 연출이, 음악감독은 뮤지컬 <필근이 온다>, 음악극 <노란손수건>, 넌버벌 퍼포먼스<하이마스크> 등 지역의 수많은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 참여한 박상수 음악감독이 맡아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하여 관객을 제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하는 무료 공연으로 자세한 문의는 안동국악단 ☎054-822-183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