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말복을 앞두고 8월 11일 독거어르신 50가구에 말복맞이 복달임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복달임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고립이 더 가중되고 있는 독거어르신의 건강과 안부 확인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복지위원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2인 1조로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삼계탕, 설렁탕, 누룽지 등 건강식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영명 위원장은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사회적 관심이 더욱 필요한 요즈음, 말복맞이 건강식품을 매개로 이웃간 정을 나누고 마음의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방학2동 동장은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 사회적 고립감이 가중될 우려가 있는 독거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경직된 사회분위기가 해소되는 등 지역 내 많은 귀감이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방학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15일에도 초복맞이 복달임 나눔행사로 독거어르신 40가구를 방문해 이웃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월 1회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정서를 지지하는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내 봉사와 재능기부를 통해 상생하는 지역복지공동체 조성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시 주민주도 동복지대학 2년차 과정을 추진 중이며, 동복지의제를 발굴하고 계획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