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은평구]서울특별시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5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모전에서 ‘걸음이 행복한 은평’ 조성 정책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한 전국 102개 광역 및 기초지방자치단체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우수 건강도시사례를 발굴하여 선정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건강도시 분야 공모전이다.
은평구는 ▲ 주민 주도 걷기 동아리와 대상별 맞춤형 걷기 프로그램, 걷기 대회 등을 운영하는 ‘은평구민 걷자! 프로젝트’, ▲ 스탬프투어, 음악이 흐르는 불광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둘레길 접근성을 향상하는 ‘걷기 활성화를 위한 은평 둘레길 조성’ , ▲ 보행 형평성 확보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보행환경 평가방법론 개발 등 ‘어디서든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은평’을 전략으로 하는 ‘걸음이 행복한 은평’ 정책으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의 공동정책 분야에서 가장 높은 훈격인 대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대한 시상은 오는 9월 17일 포항에서 개최되는 ‘제14회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에서 우수사례발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는 모든 구민의 건강권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은평을 만들기 위해 보행환경개선, 쓰레기 감량을 통한 자원순환도시 만들기 등 활동적인 생활환경조성과 건강형평성 제고의 2개 분야에 5개 목표, 45개 건강도시 중점사업을 선정하여 추진하고, 건강도시팀을 신설하는 등 각 모든 분야에서의 건강 친화적 정책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