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로 수마(水魔)의 흔적이 가시지 않은 충북 진천군에 아픔을 함께 나누려는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충북도회 우종찬 회장(성제건설 대표)과 진천운영위원회 이진규 회장(가덕건설 대표)은 19일 진천군을 찾아 성금 500만원씩을 각각 전달했다.
우 회장은 “진천 군민들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이 회장은 “성금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같은 날, 청주시 소재 ㈜세윤 윤종철 대표와 괴산군 소재 ㈜불산 김민규 대표도 진천군을 찾아 수해 복구에 사용해 달라며 덴탈 마스크 6,000매를 기탁했다.
윤 대표는 “이웃 지역의 안타까운 소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했다” 고 말했으며, 김 대표는 “기탁한 물품이 신속한 수해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덕산읍 신천산단에 위치한 ㈜금생산업 신현돈 대표도 진천군을 찾아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신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민들의 아픔을 달래주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