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광주광역시청 전경]광주광역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 3단계 조치에 따라 7일까지 추진하려 했던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광주여성단체협의회, 광주YWCA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추진 중이었다.
광주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감염병 위기가 엄중하다고 판단해 여성단체와 회의를 통해 기념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시민들의 안전과 감염예방이 무엇보다 우선임에 따라 내린 결정이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사람이 힘들고 지쳐있지만 나와 남을 배려한 방역수칙 준수로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